흔히 볼 수 없는 아이네

하이센스A5 초기세팅 및 사용기_ 극강의 휴대성 본문

IT 기기 사용기/전자책(Ebook 리더기)

하이센스A5 초기세팅 및 사용기_ 극강의 휴대성

내가찾는아이 2023. 3. 20. 16:34
반응형

카르타G와 하이센스A5, 기변욕심은 모든 취미에서 공유하는 것. (tistory.com)

 

카르타G와 하이센스A5, 기변욕심은 모든 취미에서 공유하는 것.

Ebook 리더기(전자책) 입문기 (tistory.com) Ebook 리더기(전자책) 입문기 어릴적부터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도록. 없는 살림에도 책장에 책이 가득 꽂아 두셨던 어머니. 유년기엔 곤충도감, 식물도감, 동

rarity-uniquely.tistory.com

 

카르타G에서 느린 반응속도를 답답해하던 중

우연히 발견한 하이센스A5를 덜컥 구입해버린다.

 

그렇게. 갑작스럽게 소유하게 된 하이센스A5

다이소 카메라 리모컨이 꽤 쓸모가 있었다. (하지만 맛보기로만 쓰고 봉인)

 

 

기본 포함된 케이스도 있고, 별도로 구입할 수 있는 다양한 케이스가 있다.

파스텔 톤의 케이스가 쫀득쫀득하니 만족스러워서 요걸로 장착!

 

공장초기화 된 상태의 A5는 온통 중국어로 사용자를 반긴다.

다행히 영어로 언어를 변경할 수 있어, 기본언어를 영어로 선택 후 초기 설정을 마쳤다.

 

*중요한 사항

  하이센스A5는 중국 내수용이다. 언어팩에 한국어가 존재하지 않는다 ㅠㅠ

  한글을 보려면 MoreLocale2 앱을 설치하여 korean을 선택하면 불완전하나마 한글을 만날 수 있다.

 

 

 

1. 하이센스A5 기본세팅

  중국 내수용 폰 답게 언어와 앱 목록이 매우 불친절하다.

  불필요한 앱은 과감히 삭제하여도 될 것이고, 잘 모른다 싶은 앱은 한쪽으로 숨겨둔다.

  필자는 판매자용 글로벌롬 등에 대한 신뢰가 없기에, 공장초기화 후 다음 몇 가지를 시행하고 사용했다.

 

  1) 오로라스토어

    구글플레이스토어를 지원하지 않으므로 오로라스토어라는 서드파티 앱이 필요하다.

    방법1) 기본 브라우저앱에서 [aurora store] 검색하여 apk파일 다운로드 후 설치

    방법2) PC에서 오로라스토어 검색(Android 용 Aurora Store APK - 다운로드 (softonic.kr)) 후 apk 다운 ---- USB로 pc와 연결한 A5 임의의 폴더에 apk파일 복사 ---- 기본앱 [File Manager]에서 해당 apk 실행 ---- 오로라스토어 설치 *추천하는 방법

 

  2) MoreLocale2

    가장먼저 MoreLocale2 앱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해 준다. 실행한 후 Korean을 선택하면 한글이 '짜란~!'하고 보인다. (솔직히 조금 감동스럽다.)

 

  3) Send Anywhere

    pc와의 USB연결로 파일 전송도 편리하지만, 인터넷이 되는 환경이라면 샌드애니웨어가 편리하다. 설치해야하거나, 복사해야 하는 파일을 usb케이블 없이 일괄 전송할 수 있다. 광고가 아주 조금 보이지만 불편하지 않은 정도. 납득가능!

 

  4) 커키 키보드

    중국 내수용폰 답게 한글 키보드도 지원하지 않는다. 오로라스토어에서 영어로 keyboard를 검색하면 한글 검색 결과도 나오므로, 이런 방식으로 필요한 키보드 앱을 다운받고 활성화 시키자. 필자는 서브폰에 커키 키보드를 주로 설치한다. 한/영 모두 쿼티 자판에 익숙한지라, 가장 무난한 키보드 앱으로 선택했다.

 

  5) 네이버 앱

    개인의 취향이겠지만, 서브폰에서도 검색을 할 수 있는 일 아닌가? 물론... A5의 성능상 활용할 일은 매우 적다 ㅠㅠ

 

  6)  오페라 브라우저

    웹서핑을 할 예정이라면 추천. 하지만.. A5에서는 조금 어렵다.

 

  7) 문리더 (Moon+ reader)

    책읽기용 앱. 별도로 구한 텍스트 파일 등 각종 도서전용 파일을 열람할 수 있다. 사용법도 직관적이라 많은 이북 사용자들이 설치한 앱. 삼성폰을 가지고 있고, 갤럭시스토어에 접속할 수 있다면 Moon+ reader(문리더 프로버전)을 설치하자.

    *간단설명: 삼성폰에 설치 후 샌드애니웨어에서 apk 파일 전송 기능을 활용하여 설치파일을 하이센스A5로 옮길 수 있다.

 

 

이정도 했으면 추가로 필요한 앱을 설치할 수 있을 것이므로, 오늘은 여기까지.

다음 글에서는 기기와 매칭되는 리모컨을 다루어보도록 하자. (추천 리모컨도 다룰 예정)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