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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히 볼 수 없는 아이네
니로 리콜 정보를 알아보자 본문
최근 니로 리콜 이슈가 알려지며
나의 차량이 리콜 대상인지,
어떻게 하면 리콜 수리를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한 분이 많다.
오늘은 니로 리콜(2018.4.24.)에 대해 알아보자.
1. 리콜대상
각 차량별 생산일자가 아래에 해당하면 일단 리콜대상이라고 보면 된다.
(트림에 상관없이 모두 해당)
가. 니로 하이브리드 : 2016. 03. 21. ~ 2017. 08. 14.
나.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 2017. 04. 25. ~ 2017. 06. 20.
위 기간에 출고되었다면 리콜대상으로 간주하여도 좋다.
간혹 저 기간내에 생산되었더라도 리콜 대상이 아닌 경우도 있으나
무조건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우편으로 리콜 통지문이 날아오기도 하니, 우편물을 받았다면 꼭! 리콜받자.)
2. 리콜 방법
가. 자택 주소로 오는 우편물로 확인
나. 온라인 자동차 리콜 센터에서 차량 등록번호로 조회
- http://www.car.go.kr/jsp/recall/recallSearch.jsp (클릭하면 이동함)
자신의 차량이 리콜 대상인 것을 확인하였다면,
가까운 오토큐에 연락하여 일정을 조율한 후 방문 한다.
왜 내가 기아측의 일정에 맞춰야하는지 모르겠지만,
안전을 위해 리콜은 받도록 하자. ㅠㅠ
3. 리콜내용
엔진클러치 구동장치 내부 오일 누유로 서비스 경고등 점등 및 이물방지용 캡 부위 소손 발생 가능성에 따른 리콜.
간단히 말하면, HCA 페이스 캡 KIT을 장착하는 작업을 해 준다.
니로 하부의 HCA에 있는 HCA 페이스캡을 제거한 후
플라스틱캡으로 교체하고 브라켓으로 고정시켜주는 작업.
상세한 방법이 궁금해져서 찾아보았다.
리콜 절차 안내서를 조금 살펴보자.
대략 이러한 순서로 진행되며
이렇게 마무리 된다.
해당 리콜조치 방법과 절차안내문은 여기에도 업로드 한다.
본문의 내용은 [자동차리콜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꼼꼼한 차량 관리와 안전운전하시고, 즐겁고 행복한 연휴 보내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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